30대가 지난 시절까지도 절대로 책값은 아끼지 않았다. 한 번에 예닐곱권 사는 건 기본이고, 괜찮은 책이다 싶으면 사람들에게 선물을 했다. 나는 도박 담배 주색잡기에 돈을 쓰지 않으니 책값은 맘대로 써도 된다는 나의 짧은 생각이었다. 대학교 때 전공책, 잡지, 그 외 가벼운 책들을 제외하고 일년에 50권을 읽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도서관의 책이 넘쳤으나, 책에 파무치기 위해서 중고책 새책 가리지 않고 샀었다. 최근에 고향집 책장 정리를 했는데, 한 백여권 정도 정리했는데도 여전히 책장에 비는 곳이 많이 없었다. 


지난 번 글에서 밝혔듯이 나는 이제 글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사람이 되었다. 인정하자. 그리고 고통의 길로 갔으며 그 결과 책을 이제 손에 놓게 되었다. 그 많은 책들에 대한 미련을 버리기 위해 책을 내다 팔기 시작했다. 때마침 알라딘 중고 서점을 알게 되어 유용하게 이용했다. 10권 정도 팔면 1권 정도 사거나 혹은 그냥 빈손으로 오거나 하면서 집의 서가를 아주 아주 가볍게 만들었다. 집에 있는 좋은 책들도 전부 알라딘으로 향했다. 


책을 파는 기준은 단순하다. 내 딸이 커서 읽었을 때 도움될 만한 책이면 두고 아니면 전부 알라딘 서점행이다. 알라딘 서점이 아주 가격을 후하게 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나의 책에 대한 미련은 말끔하게 정리해준다. 책에 대한 미련으로 포장된 나의 모자란 모습까지. 그런 값을 따로 알라딘에서 받기에 가격을 후려치는게 아닐까 싶다. 


방금도 책을 팔고 왔다. 그 책을 읽었을 때 나의 생각과 상황이 스쳐지나가면서 그런 추억조차 판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알았지만,, 소멸시켜버렸다. 알라딘은 이번에도 깔끔하게 정리해 주었다. 알라딘 서점을 볼 때 마다 묘한 감정들이 스쳐 지나간다. 하지만, 바빠서일까 그 감정들은 정말 스쳐 지나갈 뿐이다. 괜히 아이패드에 ebook 을 설치해본다. 





 

'Book & Re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을 가장 잘 아는 건,,, 결국 자기 자신이다  (0) 2018.11.30

+ Recent posts